MY HISTORY

2022 2학년 2학기 후기

최동훈1 2023. 2. 12. 02:44

지난 학기를 회고하며, 내가 입학한 2019학년도 이후 가장 많은 공부 시간을 투자했다. 완화상평이 아니라는 불안감때문에 열심히 한거 같기도 하다.ㅋㅋㅋ
input이 많으니 확실히 output도 괜찮아졌다. 
운영체제 : A+
내가 가장 열심히 한 과목이다. 그런데 수업보다는 독학 위주로 했던거 같다. 그래도 컴퓨터 공학에서 가장 핵심적이고 중요한과목을 좋은 성적 거두어서 다행이다.
데이터베이스 : A+
이건 이번 학기에 공부하며 그나마 가장 개발할때 도움되는 내용들을 배운거 같다. 특히, 복잡한 쿼리를 짜서 테이블을 뽑아오는 훈련을 많이 한거 같아서 좋다.
컴퓨터 네트워크 : A
의외로 교수님의 강의력이 괜찮아서 놀랐다. 데이터 통신 과목 수업을 거의 듣지 않고 이수업에서 배운걸로도 충분히 커버 가능할정도로 양이 방대하고 귀에 쏙쏙 박히게 알려주신거 같다. 특히 Transport layer의 go back N protocol의 과정을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해주다니... 정말 좋았다. 
데이터 통신: A
영어강의로 들었는데 최악이였다. 최악이였다기 보다는 구체적으로 영어를 하나도 못알아듣겠어서 쌩독학이였다. 그래도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배운 내용이 많이 도움되서 시험을 잘보게 되었다. 특히 hamingcode, CRC 등 컴네에서 배운게 그대로 출제되었다.
인문 사회 글쓰기 : C+
이과목은 나름 성실히 글도 쓰고 발표도 잘했는데 왜이렇게 성적을 짜게 주셨는지 의문이다.. 발표할때 교수님께 칭찬도 받았는데... 아무튼 기교 글쓰기 학점 채운걸로 만족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