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IDE

이클립스,인텔리제이 같은 IDE 들은 는 단지 프로젝트를 편집하는 기능의 툴 일 뿐이다. 인텔리제이, 이클립스의 기본저장경로. 2021-12-21

최동훈1 2021. 12. 21. 16:25

이전에도 포스팅 한번 했지만, 이클립스에서 만든 프로젝트는 저장소가 이클립스 내부 저장소가 아닌 프로젝트를 처음 생성할때, 내가 지정해준 내 PC속 공간이다.

 

프로젝트 생성할때, 지정해둔 경로.

이곳에 내가 지정한 장소고 이 장소에 "프로젝트 파일" 만 저장된다. 만약 다른 IDE에서 이 프로젝트를 편집하고 싶다면, 위 경로의 "프로젝트 파일" 을 그대로 불러오면 된다. 

 

프로젝트 파일들은 IDE에 종속되어있지 않다.
언제 어디서든 다른 IDE에 의해 편집될수 있는 독립적인 파일이다.
처음만들때 위치만 지정받을 뿐이다.

만약 내가 다른 IDE에서 작업한 프로젝트를 이클립스에서 다시 작업하고 싶다면 아래 Open Project 탭을 통해 프로젝트가 있는 폴더를 직접 선택해서 이클립스 IDE에서 직접 작업을 이어서 수행할 수 있다.

 

 

만약 인텔리제이 나 vscode 등의 다른 IDE에서 작업한 프로젝트를 편집하고 싶을 떄.
인텔리제이 에서 작업한 프로젝트를 이클립스로 불러오는 과정.

참고로

이클립스는 기본 디폴트 저장경로가 C드라이브 -> 사용자-> work->eclipse-workspace 이고

인텔리제이는 C드라이브 ->사용자->Work 이다. (인텔리제이는 workspace 개념이 없다.)

 

공부시간 1시간 30분.

순공부시간 30분.

 

오늘은 촉탁계약직 합격때문에 찾아본다고 이디야 카페에서 공부를 많이 못했다.